logo


2세사목




주일학교 (Religious Education Program)

 주일학교는 가톨릭 교리교육을 통하여 하느님의 사랑과 실천을 가르치고, 어린이들의 첫영성체와 견진 성사준비를 시키고, 신앙 안에서 친목의 장을 열어준다. 활동과 봉사, 여러 가지 행사를 통하여 사랑의 실천과 함께 가톨릭 신앙 안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도록 돕는 것이 본당 주일학교의 목표이다.

주일학교는 Kindergarten부터 8학년까지 반을 나누어 가르치고 있으며 2학년은 첫 영성체반으로 매년 5월에 첫 영성체를 한다. 8학년은 견진반으로 매년 견진성사를 받도록 준비시킨다. 각 반마다 한 명의 교리교사와 보조교사가 함께 자원봉사로 운영되며 시카고 교구청의 교리교육국 도움으로 교재선택, 교과과정, 교리교사연수를 의뢰하여 진행하고 교사들은 교구청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도 참가한다. 주일학교 활동으로는 매년 자모회의 도움으로 학생들의 교리교육을 격려하기 위한 부활시기의 Grace Market, Field Trip, 성사준비 피정, 여름 Camping, 성탄행사 등이다.

주일학교 교육은 매 주일 9시 30분 영어미사 후, 10시 45분부터 12시 15분까지이다.
2013년도 견진 성사를 받기 위해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견진 성사에 관련된 제반 사항을 의논하기 위하여 부모님 모임을 하고자 합니다.

해당 부모님께서는 꼭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날짜: 5월 5일 (주일) 오전 10시 45분
장소:  도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