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본당소식




미국에 살지만 영어로된 미국의 웹보다는 한국어로된 한국의 웹을 더 많이 보면서 살고있습니다.

한국에서 만든 웹을 보다가 미국 웹들을 보면 많은 튜래픽을 발생시키는 네온싸인 같은 플래쉬로 떡칠한 곳도 많지않고(제가 가는 곳이 주로 그런지는 모르지만) 게시판 같은 것도 별로 없습니다. 아들과 많이 참례하는 집주위의 미국성당 홈페이지(www.StCatherineLaboure.com)를 가보아도 게시판은 없습니다.

미국과 한국 웹문화의 이 두가지 큰 차이 때문에 한국어 웹에서는 게시판 기능이 필수라 게시판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 설치하여 사용해야 하는데 컴 도사들이 많이 살아서 유능한 봉사자들이 많을 듯한 산호세성당(www.sjkoreancatholic.org) 이나 이곳을 복사 혹은 기술도움으로 만든 듯한 센디에고성당(www.kccosd.org)같은 경우에는 미국 게시판 프로그램을 사용하더군요. 그러나 이 게시판 프로그램 활용에 대한 정보는 전문가가아닌 우리들이 찾아 활용하기에는 쉽게 설명한 자료들이 많지가 않아서 정말 컴도사들이나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보 찾기가 쉬운(검색엔진에 제로보드 혹은 xe라 쳐보시면 실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만든 게시판 프로그램은 많지만 유명한 것이 제로보드와 그누보드인데 제로보드가 가장 명성이 있어서 대부분의 홈페이지들은 이를 사용하여 홈페이지들을 만들고 있는데요, 이게 퍼미션을 최소한 707을 요구하는 줄은 압니다. 그러나 미국의 호스팅회사들은 보안상 707을 허가하는 곳이 별로 없습니다. 미국게시판 프로그램(두루팔)을 사용하는 산호세성당이나 센디에고성당은 호스팅회사를 미국의 호스팅회사(www.siteground.com)를 사용하던데 두루팔이 퍼미션이 707을 요구하는지 아니면 755로도 잘 되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707까지는 아니고 755로 충분할 듯)
우리 성당처럼 제로보드를 사용하는 달라스의 성당(www.koreancatholic.us)이나 피츠버그의 성당(www.tkccp.org)들도 호스팅을 한국에서 하고 있었습니다.  아마 미국에서 707퍼미션을 허용하는 호스팅회사를 찾기가 어려워서 그랬겠지요.

그런데 우리의 이웃 김대건 성당(www.standrewkimchicago.org)이나 디트로잇성당(www.standrewkimdetroit.org) 같은 경우는 미국호스팅회사(www.INMOTIONHOSTING.COM)를 사용하고 있더군요.

저곳이 된다면 같은 조건의 서버환경을 요구하는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우리도 불편하게 태평양건너 한국에서 호스팅할것이 아니라 미국에서 하는 것은 어떨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