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본당소식




2020년 성주간과 부활대축일 안내

2020.04.08 11:44

관리자 조회 수:132

2020 성주간과 부활대축일 안내

 

 

시카고 교구 성삼일과 부활축일 미사 방영    

https://radiotv.archchicago.org/television/broadcast-masses

- 주님만찬 성목요일: 4월 9 오후 5

- 주님수난 성금요일: 4 10 오후 3

- 파스카 성야: 4 11 오후 8

- 주님 부활 대축일: 4 12 오전 6

  모든 전례는 생방송 이후 언제나 방청하실 수 있습니다.

    ABC-7 will broadcast Easter Sunday Mass in English at 12 p.m.

 

성주간 기도초 밝힘

어두음을 몰아내신 그리스도의 빛이 세상에 비추도록, 성주간동안 매일 저녁 7:30분에 창문가에 초를 밝혀 기도 안에 서로 일치합시다.

 

주님 만찬 성목요일 발씻김 예식

가정에서 가족들이 서로 발을 만지고, 씻어줌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있습니다. 예수님의 섬김의 자세와 사랑을 체험해 보십시오.

 

성금요일 예수성심 호칭기도봉헌을 통한 전대사 안내

전세계에 퍼진 전염유행병이 끝나도록 기도함으로서 전대사를 얻을 있습니다. 미국주교회의 의장이신 고메즈 대주교께서 성금요일에 예수성심 호칭기도를 함께 바치도록 초대하십니다.


https://lacatholics.org/sacred-heart/    4 10일(금) 오전 11

기도문: 한글http://maria.catholic.or.kr/mi_pr/prayer/prayer.asp?menu=prayer&pgubun=5&ingId=27

영문https://lacatholics.org/wp-content/uploads/2020/04/Litany-of-the-Sacred-Heart-English.pdf

 

부활절 의무로부터의 면제

1. 거룩한 미사에 신자들이 참석할 없기에 부활절에 성체를 영해야 의무가 올해는 없습니다.

2. 거룩한 성찬례를 시작한 새신자들은 어려운 시기에 대교구와 세계의 신자들과 하나되어 영적 일치를 이루기를 권합니다.

3. 모든 신자들이 교회의 전통과 가르침에 따라 하느님의 자비와 사랑에 온전히 의지하여 모든 죄를 슬퍼하고, 다음 가능한 시간에 모든 중죄를 고백함으로서 완전한 회개 행위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