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체육/문화공동체





테니스회


테니스 동우회는 본당의 다른 스포츠 동우회처럼 운동을 통하여 교우들과 상호친목을 도모하고 신앙생활을 격려하며 건강한 몸과 마음을 다지기위해 2008 년 8월 시작되었다.
현회원은 16명으로 누구나 가입 할 수 있으며 매주 금요일 8시에서 10까지 Glen Brook 에 위치한 'Racket and Tennis' 클럽에서 모여 연습한다.


골프회


골프를 좋아하는 본당교우(남녀)로 구성된 골프 동우회는 1989년 정윤화 신부 재임 시 발족되었다. 초창기 정 윤화 신부와 함께 운동을 통해 본당 신자들 간의 단합과 일치를 격려하기 위해 생긴 이 모임은 기도로 게임을 시작하고, 기도로 마친다. 게임 후, 회식과 시상으로 친목을 다진다. 이렇게 지속되어왔던 모임은 1994년부터 성전건립 후원 건립기금으로 매년 10,000불 이상의 수익금을 봉헌하였다. 1996년 하상 한국학교 개교 이후로는 본당신부가 이사장으로 운영되는 하상 한국학교 재정후원을 위해 매년 6월에 정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물놀이


 하상 사물놀이는 1994년 6월 26일 본당 야외미사에서 공연을 시작하면서 정식으로
본당의 놀이패로 발족했다. 단장을 포함하여 10명의 본당청년들로 구성되었던 하상 사물놀이패는 본당의 큰 행사 때마다 교우들의 흥을 돋우었고 미국에서 우리고유의 민속놀이를 알리는데 노력해왔다.

1994년 9월 Queen of All Saints 성당에서 열린 본당 주관의 103위 성인 시성 경축 3개 성당 합동미사에서 공연, 미사를 집전한 버나딘 추기경의 극찬을 받기도 했다.

이후 하상 사물놀이는 성전건립 바자회, 명절 때 등 각종행사에서 한국 고유의 멋을 교우들에게 보이는 자랑스러운 단체로 본당분위기 일치에 기여하고 있다. 1995년 8월 20일 성전기공식에서는 하상사물놀이패의 흥겨운 가락에 맞추어 교우들이 땅 밟기를 하여 성전기공식의 기쁨을 함께 누렸다. 이 놀이는 꽹과리, 북, 장구, 징의 가락이 함께 어우러져 "얼씨구"가 저절로 나오는 우리 한민족 고유의 오랜 민속놀이로써 단원들은 연습과 공연을 통해 화합과 기쁨으로 하느님 안에서 봉사할 수 있음을 감사한다.

연습은 매주 화요일 저녁이며 지금은 많은 자매들도 함께 참가하고 있고, 하상한국학교의 어린이 사물놀이패도 지도하고 있다.


탁구 동호회


스포츠를 통한 친교 모임으로, 이덕상 신부 재임 시 시작 되었다. 본당 체육관에서 건강을 위한 활동과 만남으로 교우 간의 관계를 활성화 하며 친목을 도모한다. 본당교우는 누구나 환영하며 일주일 한번 씩은 친선골프 게임도 함께 한다.

정기모임은 일주일에 세 번,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로 시간은 1시에서 5시까지이며, 장소는 본당 체육관 이다.


마라톤회


 " 달려라 ! 기쁜 소식을 전하는 사람들"  김수환 추기경님께서 내려주신 휘호아래 시대의 흐름을 따라 2002년 서울에서 시작된 가톨릭 마라톤 동우회가 이곳 시카고에 바람을 타고 건너와  2009년 1월 10일 토요일 새벽 해외에서는 처음으로  본당에서 서울 본 동호회의 지원을 받으며 발족되었다.

마라톤을 통하여 이웃과 사회에 가톨릭 신앙인의 모습을 이웃에 전하고  사랑과 친교를 나누며 선교의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  매주 토요일 새벽 본당주임차호찬 신부와 함께 뛰고 달리며 건강한 영혼과 육신의 단련 을 함께 기도하는데 누구나 환영하고 이미 40여명의 본당 교우들이 같이 하고 있다.  동호회 의 바람은 가톨릭 마라톤이  열심히 뛰어 시카고를 넘어 전 미주로 달려가는 것이다.


하상 밴드


하느님께서 주신 재능을 공동체의 일치와 활성을 위해 나누려고 '끼'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창설하였다. 안으로 접어두고 묻어두었던 재능이 본당 차호찬 신부의 응원과 후원으로 2008년 10월 Big Sound로 시작되었다.  한 달 반의 짧은 준비기간 동안 모든 단원들이 일주일에 두 번 만나 5-6시간 연습을 해 본당 송년 무대에 첫 선을 보여 폭발적인 호응을 받았다.  

밴드는 쉽게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할 수가 있어 본당의 여러 행사에 합류함으로써 공동체의 활성과 일치를 위해 참여할 계획이다. 단원들은 밴드를 통해 주님께서 주신 재능에 감사하며 긍정적인 신앙생활을 통하여 보람을 찾는다. 현재 밴드의 구성은  first and second guitar, base guitar, organ으로 구성되고, 그 외에 vocal singer들이 있다.


배드민턴 동호회


주님 안에서 일치를 이루며 기쁨과 나눔의 공동체인 정하상 배드민턴 동호회는 작은 선교의 장이되어 "보시니 좋은" 사랑의 공동체가 되도록 실천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